주 5일제 도입됐는데 국민 81 3 어휴! 피곤해

그래도 주 5일제 덕에 쉼

9시출근 6시퇴근이라고 구인란에 써놓는거

사기아닌가요?

와 난 이틀이면 연휴인데,, 휴가기분이랄까 일주일에 하루 쉬는것도 힘듬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지ㅋㅋㅋ

국회의원들 덕에 평균 근로시간 확 내려 가는구나

왜나하면 인간은 더 더 더 편하길 원하거든ㅋ

주4일 해봐라 그때도 피곤하네 우리나라 노동시간이 기네

별 ㅈㄹ에 ㅈㄹ은 다떨걸??ㅋㅋ

무슨 월화수목금금금 같은 소리하네ㅋㅋㅋ

금요일 저녁부터 홍대 강남 사람만 버글버글 하고

여행객들로 차는 미어 터지는구만ㅋㅋ

누가 이따위 허위 통계를 낸논건지 쯧쯧

이러니 국민들 삶이 나아질일이 있겠냐

월급올려주면 덜피곤할듯

주5일이라고 해놓고 인터뷰는 왜 대학생한테 하는지?

대학생과 주 5일과 무슨 상관?

조사도 참 개같이 한다  쓰레기 조사다

의무 연차좀 지금보다 2배정도 더 늘려다오....

정부에서는 주5일제 했다고 생색내지만 실상은 일 많을 땐 휴일도 일한다는 게 회사의 기본방침이다. 결국 그 책임은 일반 사회인들에게 고스란히 떠넘겨지는 것일 뿐.

예전에 10시간12시간일하는걸 당연하다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 하루 반날을 일만하고 잠과휴식은 일하는시간의반을겨우채움 일시작준비기상시간부터 출근퇴근더하면

16시간이상을 일하는데썼다ㅋㅋ한달 네번쉬고

미친듯ㅋㅋ 일만하고죽겠구나싶어서 프리로전향ㄷㄷ

제발 단속좀 나와주세요.... 부탁해요 ㅠㅠ

주5일제 안하는 곳이 더 많은데 개소리 단속 안하냐

주5일제하는곳보다 격주5일제나 주6일 격주6일제

등등 더러운곳 더럽게많다ㅋㅋㅋ

나라에서 큰기업은 무조건 주5일제라더니 계약서엔 뻔히 주6일제라되있음ㅋㅋ

워커홀릭 이라고 일 중독 이라고 해석해도 무방한 것이다

집이나 직장 거래처 말고 자신의 행동반경이 있기는 있는가

있으나 마나한 제도를 만들어 놓고 뭔 피곤타령?

어기면 국가가 나서서 재제하는 시스템을 갖추던가

만들어놓고 알아서들해  이거냐??

답없다 지겹다 탁상공론

칼퇴좀시켜줘

주 5일 하면 먹고살기 힘들어 특근 2틀은 뛰어야 숨좀쉬어

주 5일 실행하려면 특근 2틀 한것만큼 주5일 시급을 올려줘야지.. 뭔가를 실생하려면 기본부터좀 하자

오늘도 맥주한잔 하려고 맥주집 가니까 풀방이더만

자리가 없어 ㅡㅡ

너네가 계속 술이나 쳐마시니 피곤하지

이 씨바진짜 퇴근하면 업무관련으로 전화 좀 쳐하지마라 잠좀자고 사람답게 쉴땐 좀 쉬자

그니까 우리나라 시키들은 글러먹었어.

쉴거 다 쉬고 놀거 다 놀고 맨날 제도탓 남탓.

작작해라 돌대가리들아.

이 나라에서 복지는 돈 많은 놈만 가능함...

보건복지부 장관이라는 사람이 돈 돈 돈 하던 사람이니까...

주 5일 근무하지만, 토, 일요일 쉬는 것만큼 월~금요일에 야근을 해서 쉬는 시간을 채우기 때문.ㅡㅡ

남성 가사노동은 11분 늘고 물가폭등하는동안 여성 결혼비용은 그대로고

8시출근에 기본 9시퇴근 일 많으면 11시 

더 늦으면 담날 새벽 넘어간다

그렇게 일하고 일 바쁘면 토욜도 출근

이 짓거리도 오래 하니 익숙해지긴 하는데

주말엔 정말 미친듯이 잔다

보상심리로 자는게 아니라 컴터보고 앉아 있으면

나도 모르는 새에 뒤로 넘어간다

그렇게 자다깨다 몇번 하다보면 주말도 끝

사는게 그런거지 뭐 하다가도 가끔 겁난다

이러다 피로 쌓여서 갑자기 한순간에 어떻게 되는건 아닌가 싶어서

무섭다 나이가 들수록 뉴스가 남 일이 아닌거 같다

저번주는 일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위 경련까지 왔다

살기 위해 일을 하는데 일이 날 죽음으로 내모는거 같다

이렇게 죽도록 살아도 도착해야 할 곳은 너무 멀다

체력이 바닥을 기고 정신이 혼미해질 즈음이면

언제 목표에 닿나 보다는 내가 왜 목표를 향하고 있나

저기엔 대체 뭐가 있나 그런 자괴적인 질문들에 휩싸이게 된다

삶이 고단하다 정말

가사노동 여자가 돈 못벌면 좀 더하는거지 같이 똑같은 액수 벌면 50대50이다 오케?

월화수목금 야근하고 토요일 친구들 보거나 볼일보고 일요일 쉬면 다시 야근모드.... 30분 먼저 출근하는건 당연하고 정시퇴근 하는건 눈치보는 회사...... 걍 정시에 일을 끝낼수라도 있었으면... 일 개마나 ㅠㅠ

대통령 바뀌드만 신랑월급이 안그래도 적은데 더적어졌네 일주일동안 근무할수있는 시간을 정해놓는바람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금은 더빠지고 몸굴려서 더 벌고싶어도 못벌고ㅋㅋㅋㅋ참네 애 학원다니던거 끊고 대출은 늘어나고 이래서 어느천년에 노후대책한다니ㅋㅋㅋㅋㅋㅋㅋ

주5일제 아닌대도많은대.. 격주들도많고.. ㅠㅠ 힘들다

삶의 질은 국민의 선택이다. 국민이 계속해서 우리의 행복과 복지보다는 다른 것을 선택했기 때문에 이렇게 된거다. 모든게 우리 잘못이다.

그 주말 이틀이 진짜 전광석화같이 빨리 지나간다 신기함..

주5일제는 사기라고 말하고 싶다 가서 면접보러 가면은 주5일제가 아니라 토요일 일요일까지 일을 해야 하는 그런 개같은 현실

원래 주5일제지만

맨날 새벽까지 야근하고

또 토.일 또나와서 야근합니다.

패션업계는 특히

주 5일제를 떠나서...도심속의 삶 자체가 피곤함인거 같다...그 나는 자연인??...연예인 윤택 나오고..암튼 그 방송보니깐 산속 동굴에서도 자고..움막 지어서도 자고...정말 내가 동경하던 삶이더라...그 정도로 산속샹활에 대한 내공을 쌓으려면 몇년이 소요될런지...보통 산속샹활 10년이상 이던데...

일하는 시간은 같거나 오히려 늘어났으니까요.

원래 인간이란게 한도없이 편해질려고만하니깐

피곤한거지.

개한민국놈년들은 더 그런다.

주 5일 이고 나발이고.

야근이나 시키지마. ㅆㅂ

우리나라에 주5일 하는데가 있나??